티스토리 뷰

이미지 편집하면 떠오르는 편집프로그램은 포토샵이다.

포토샵을 처음에 접하게 되면, 이미지에 텍스트를 쓰는 것부터 시작하게 된다.

따로 배울 필요도 없이 쉽게 파악이 가능한 글쓰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작성하면 된다.

 

하지만 이미지 위에 글을 쓰게되면, 글에 배경이 생기는 거라서 글씨가 잘 안보이는 상황이 발생한다.

이런 경우 글에 테두리를 적용해서 글을 돋보이게 해줘야한다.

워낙 간단하고 쉬운 작업이기 때문에 한번 배워두면 다음 작업을 할때도 쉽게 작업이 가능하다.

 

 

포토샵 글자 테두리

 

포토샵으로 글자에 테두리를 주는 것을 획을 준다고 명칭한다. 글자 획 효과 적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먼저 포토샵을 실행하고 테두리 효과를 원하는 텍스트를 기입해준다.

아마 다 아실테지만, 글을 쓰는 것은 왼쪽 도구모음에서 'T'를 클릭해서 써주면 된다.

 

테두리 효과를 적용할 글을 썼다면, 오른쪽 하단에 레이어창에서 방금 작성한 텍스트 레이어를 클릭한다.

 

 

클릭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다양한 도구창이 뜨는데, 여기서 제일 상단에 있는 '혼합 옵션'을 클릭해준다.

 

혼합 옵션 창이 열리면, 왼쪽에 있는 메뉴 중 '획'을 선택해준다.

포토샵 기본 설정으로 되어있는 테두리가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필자는 이미 만져놓은 상태이다.)

 

포토샵 글자 테두리의 크기를 키우고 싶으면, 위에 크기에서 수치를 변경해주면 된다.

높일 수록 테두리의 크기가 커진다.

 

또 테두리 색상도 변경이 가능하다. 아래에 색상의 컬러를 클릭해주면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할 수 있다.

배경과 대비되는 색상을 선택해야지만 글자가 돋보일 수 있다.

대부분 테두리를 흰색으로 많이 적용한다.

 

포토샵 글자 테두리의 위치도 설정이 가능한데, 기본적으로 바깥쪽으로 적용이 되어있다.

중앙 또는 안쪽으로도 테두리를 지정할 수 있다.

 

포토샵 글자에 테두리를 주는 작업을 완료 했으면, 혼합 옵션창 아래 확인을 눌러주면 적용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