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굴 열 내리는 방법 및 얼굴 열 이유

 

 

얼굴 열 이유

 

여름, 겨울 할 것 없이 얼굴에 열이 오르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한다. 여름은 날씨가 덥고 자외선 때문에 발생한다고 쳐도 겨울에는 왜 얼굴에 열이 나는 지 의문을 가지게 된다. 겨울철에는 날씨가 추워져 얼굴 피부의 모세혈관을 수축시키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피부 온도가 떨어지게 되는데, 그 후 실내나 따뜻한 곳에 가게 된다면 온도가 올라가면서 얼굴 피부에 수축된 혈관의 활발한 혈액순환으로 얼굴에서 열이 나게된다. 얼굴에 열이 나게되면 피지분비량이 활발해지고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하며 나중에 심해지면 안면홍조까지 올 수도 있다. 또 계속되는 얼굴 열은 피부노화의 주원인이 된다. 즉, 동안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얼굴 열 내리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얼굴 열 내리는 방법

 

 

1. 물 마시기

 

사람의 신체구성에서 제일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물은 피부는 물론 건강에도 큰 역할을 한다. 하루 2L 정도의 물을 마시면 피부건강과 노폐물 및 독소를 해소하는 데 좋으며, 다이어트와 숙면을 취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필자는 예전에 피부가 푸석하고 두드러기가 얼굴 및 몸에 올라와서 피부과를 찾은 적이 있다. 이때 간단한 항히스타민제와 물을 하루에 2L씩 마시라는 처방을 받았었다. 2L씩 꾸준히 몇일을 마시니 두드러기가 자연스럽게 사라졌던 기억이 난다.

 

 

 

2.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얼굴 피부 적정 온도는 31~ 32 이다. 얼굴 열이 1도가 올라가면 피지분비가 10%가 상승한다. 과도한 피지분비와 열은 모공을 넓게 하고 피부를 노화시킨다. 얼굴 피부 온도를 높이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자외선이다. 장시간 외출을 하거나 야외활동을 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얼굴의 열을 낮출 수 있다. 또 여름이 아니더라도 4계절 상관없이 자외선 차단제(선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피부 손상을 예방하는 지름길이다.

 

 

 

3. 얼굴 팩 하기

 

얼굴 열이 오른다면 피부를 안정시키는 팩을 사용해주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얼굴 열 내리는 것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준다. 천연재료 팩으로는 감자팩, 오이팩 등이 피부 열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며, 그 외에 시중에 나와있는 비타민과 수분에센스가 가득한 제품도 열을 내리는 효과가 있다. 필자는 얼굴에 열이 날 때는 오이팩을 주로 하며, 얇게 썰어서 얼굴에 올리는 것은 피부 사이사이에 틈이 생기기 때문에 오이를 갈아서 밀가루와 섞은 다음에 얼굴 전체에 꼼꼼히 바르는 식으로 팩을 한다.

 

 

 

4. 쿨링 미스트 뿌리기

 

쿨링용 시원한 미스트를 뿌리는 것도 얼굴 열 내리는 방법 중 하나이다. 최근에는 얼굴 열 내리는 쿨링용 미스트도 많이 출시 되었기 때문에 얼굴에 열이 날 때 수시로 뿌려주면 큰 도움이 된다. 미스트 사용 시 주의사항은 미스트를 얼굴에 뿌리고 손으로 흡수시켜주지 않고 그대로 방치할 경우 피부가 건조해지는 원인이 된다. 꼭 충분히 흡수 시켜줘야한다.

 

 

 

5. 가벼운 유산소 운동

 

가벼운 런닝이나 걷기운동을 통해서 신체의 혈액을 순환시켜주면 얼굴과 두피쪽에 몰린 열이 자연스럽게 몸 전체로 내려가게 된다. 꾸준한 유산소 운동은 건강관리 및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으며 유산소 운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땀은 노폐물 및 독소 배출에도 도움을 준다.

 

얼굴 열 내리는 방법 및 얼굴 열 이유를 알아봤다. 위의 방법 말고도 족욕 및 반식욕, 수면, 휴식취하기 등이 있다.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얼굴 열을 내리기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