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른쪽 머리 흰머리, 오른쪽만 흰머리 나는 이유 원인


 

 

나이를 먹으면서 자연스러운 노화현상 중 하나가 바로 흰머리이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최근에는 젊은 나이인 30~40대부터 새치가 하나둘씩 나기 시작하여 자연스럽게 많아진다.

 

최근에 젊은 나이인데 흰머리가 나는데에는 전문가들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혈액순환을 예로 들기도 한다.

머리카락으로 가야하는 영양소가 제대로 공급받지 못해 머리카락 색을 유지하는 멜라닌 색소가 일시적으로 감소하기 때문이다.

 

필자도 흰머리가 30대 중반부터 나기 시작했는데, 신기하게도 오른쪽 머리에만 흰머리가 집중적으로 모여있다.

항상 궁금한 부분이였는데, 이번에 열심히 알아보면서 오른쪽만 흰머리가 나는 이유를 알게되었다.

 

 

 

 

◈ 오른쪽 흰머리 나는 이유 원인


1. 유전적 요인

 

많은 전문가들이 말하는 오른쪽 머리 흰머리 또는 특정 부위 흰머리가 많은 경우는 유전적 요인이다.

본인이 오른쪽에 흰머리가 많다면, 부모님의 머리를 한번 봐보길 바란다.

부모님도 높은 확률로 다른곳보다 오른쪽에 흰머리가 많을 것이다.

 

 

 

 

2. 고혈압

 

흰머리는 자연스러운 노화의 현상으로 크게 걱정할 것이 없긴하지만, 우리 몸에 질병이 있다는 신호인 경우도 있다고 한다.

특히 최근에 부위별 흰머리에 관련된 영상을 봤었고, 방송 및 기사 등을 읽었는데 고혈압이 특정 옆머리에 흰머리를 나게 한다고 한다.

 

이거다! 싶었다. 이유는 필자가 어렸을때부터 고혈압을 가지고 있다.

부모님 모두 고혈압약을 드시고 계시며, 친누나도 고혈압을 가지고 있다.

 

사진출처 : 나는 몸신이다.

 

한의학적인 소견인데, 고혈압은 간과 담에서 음식물을 소화하고 흡수한 뒤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고 쌓이면 발생된다고 본다. (양학이 아닌 한의학적 소견)

 

그래서 귀 위 머리 양옆으로 상관혈 주변에 흰머리가 10가닥, 20가닥 집중적으로 생긴다면 고혈압을 의심해볼 수 있다고 한다.

 

위에 내용이 너무 필자와 동일(오른쪽 머리 흰머리)하여 살짝 놀라웠다. 양학을 믿는 사람으로서 어느정도 상관관계가 있을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 오른쪽만 흰머리 관리 방법


자연스러운 노화 및 유전적인 원인이기 때문에 치료는 불가능하지만 어느정도 시기를 늦출 수는 있다.

규칙적인 운동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 섭취 및 마시지를 통하여 관리해주면 된다.

고혈압 같은 경우도 금주,금연,소식 및 꾸준한 유산소 운동 등을 통해 혈압을 낮춰주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