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내컴퓨터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현재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PC운영체제는 무엇일까?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우10이다. 출시한지 약 3년정도 되었으며,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대중화가 되었다.

곧 윈도우7의 지원서비스가 중지되다보니, 지금까지 윈도우7을 사용하던 사람들이 하나둘씩 윈도우10으로 넘어가고 있다. 윈도우7의 지원서비스가 중지되면, 앞으로 새로나오는 프로그램들과 연동이 안될 수도 있고, 바이러스등에 쉽게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윈도우10을 설치하면 가장 먼저 본인의 스타일로 컴퓨터 환경을 조성해야하는데, 제일 먼저 해야할 것이 바탕화면 설정및 정리이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로 정리를 하고 폴더를 만들어 정리를 해서 본인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 환경을 만들어 줘야한다.

 

하지만 처음 윈도우10을 설치하면 텅빈 화면에 휴지통 하나만 달랑 있을 것이다. 사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아이콘은 내컴퓨터이다. 내컴퓨터에 들어가면 저장 디스크들에 접속할 수 있으며, 문서 등 모든 컴퓨터의 저장공간을 한번에 확인 할 수 있고 실행할 수 있기때문에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윈도우10을 설치하면 가장 먼저해야할 것은 내컴퓨터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설정해놓는 것이다.

 

 

윈도우10 내컴퓨터 바탕화면 설정

 

윈도우10은 다른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운영체제와 달리 정품인증을 해야지만 윈도우 설정을 적용 및 관리할 수 있다. 윈도우10 내컴퓨터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설정하는 것 또한 정품인증이 되어있어야 한다.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 '개인 설정'을 클릭해준다.

개인 설정은 시작메뉴에서 톱니모양(설정)으로도 접속이 가능하다.

 

 

개인 설정 화면이 뜨면 좌측 메뉴에서 '테마'를 클릭한다.

테마 화면에서 우측 관련설정에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한다.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창이 뜨면, 내컴퓨터와 사용자폴더, 네트워크 등을 바탕화면에 설정할 수 있다.

내컴퓨터를 바탕화면에 설정을 해야하니, 컴퓨터에 체크를 해주고 확인을 클릭해준다.

(필자는 사용자폴더도 같이 체크를 했다.)

 

 

처음에 휴지통밖에 없었던 윈도우10 바탕화면에서 내컴퓨터와 사용자폴더가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10 내컴퓨터 바탕화면 설정은 위와 같이 매우 간단하다. 윈도우10을 설치하고 제일 먼저 해야할 작업 중 하나이니 신속하게 설정을 해주는 것이 컴퓨터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