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장치관리자 들어가는법 정리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자신의 컴퓨터에 어떤 장치가 장착되어 있는지 궁금한 경우가 생긴다. 이는 대부분 컴퓨터 사항이 궁금하거나, 업그레이드를 할 때 생기는 의문이다. 자신의 컴퓨터에 어떤 하드웨어가 설치되어있는 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장치관리자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야한다. 장치관리자는 내 컴퓨터에 메모리카드, 그래픽카드, CPU 등이 어떤 모델인지 확인이 가능하며 제어가 가능하다.

 

최근 윈도우7을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지원을 종료하면서, PC 운영체제로 윈도우10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이다. 이에 맞춰 윈도우10에 장치관리자 들어가는법에 대해서 알려주겠다.

 

 

 

윈도우10 장치관리자 들어가는법

 

 

1. 내 PC (내컴퓨터)

 

이전 윈도우버전부터 일반적으로 장치관리자에 들어가는법으로 사용되던 방법이다.

 

먼저 바탕화면에 '내 PC(내컴퓨터)'를 클릭하여 창을 띄워준다.

그 후 내컴퓨터 배경 아무데나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속성'을 클릭해준다.

 

윈도우10 시스템 속성 창이 뜨면 왼쪽 상단에 '장치 관리자'를 클릭하면, 윈도우10 장치관리자가 실행이 된다. 보편적으로 제일 많이 알려진 윈도우10 장치관리자 들어가는법이다.

 

 

2. 작업표시줄 검색창

 

윈도우10의 장점이라고 하면,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이다. 검색창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장치관리자'를 띄울 수 있다.

 

별로 설명이 필요없다. 검색창에 '장치 관리자'를 검색하면, 검색목록 상단에 '장치 관리자'가 뜬다. 실행해주면 끝.

 

 

3. 시작(윈도우 아이콘)

 

작업표시줄 하단에 시작이 있는데, 여기서 간단하게 장치 관리자를 들어갈 수 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시작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장치 관리자'가 있다. 실행해주면 된다.

일반적으로 내컴퓨터를 이용해서 장치관리자를 들어가는법 보다는 2, 3번 방법이 훨씬 간단한 것을 알 수 있다.

윈도우10의 장점이라면 이렇게 간편하게 어떤 설정이나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