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업표시줄이 사라졌어요 쉽게 해결

 

PC를 사용할 때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PC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자신의 방을 깔끔하게 정리를 해놓으면, 나중에 어디어 뭐가 있는지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처럼 PC도 동일하다.

 

폴더정리도 중요하지만, 필자가 생각하기엔 폴더정리보다 훨씬 스마트하고 빠르게 컴퓨터 작업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작업표시줄 세팅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작업표시줄에 자신이 자주 실행하는 프로그램 등을 고정해놓으면 문서작업이나 인터넷 등 쉽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간혹 지인들에게 '작업표시줄이 사라졌어요. 어떻게 하죠?'라는 질문을 종종 받는다. 간단한 설정으로 쉽게 작업표시줄이 사라졌던걸 복구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는 말과 설정법을 알려주곤 한다.

 

 

작업표시줄이 사라졌어요 해결방법

 

작업표시줄이 사라졌을때,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것은 '작업표시줄 설정'에 들어가는 것이다.

 

윈도우10의 장점은 작업표시줄에 검색창이 있다는 것이다.

이를 이용해 쉽게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다.

 

 

작업표시줄 검색창에 '설정'을 검색해서 실행해준다.

 

윈도우 설정창이 뜨면, '개인 설정'을 클릭해준다.

 

PC환경을 전반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왼쪽 메뉴에서 하단에 '작업 표시줄'을 클릭한다.

 

본격적으로 작업표시줄 설정에 대해 체크를 할 수 있다.

대부분 '작업표시줄이 사라졌어요'를 외치는 분들의 설정은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으로 숨기기'가 켬으로 체크되어 있는 경우이다. 이를 으로 설정해주면 자연스럽게 작업표시줄이 나타나며, 자동으로 사라지는 경우가 없어진다.

 

 

작업표시줄이 사라졌어요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으로 숨기기 -> 끔

 

이렇게 쉽게 작업표시줄 복구가 가능하며, 또 하나의 팁을 말하자면 간혹 작업 표시줄의 위치변경에 대해서 물어보는 사람들을 위한 팁이다. 원하는 위치에 작업표시줄 설정은 어떻게 하냐면..

 

아까 설정창에서 밑으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화면에서의 작업 표시줄 위치'가 나온다.

 

어기서 자신이 원하는 위치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작업표시줄의 위치가 변경된다.

예를 들어 필자는 오른쪽으로 설정을 해봤다.

 

사진과 같이 작업표시줄이 오른쪽으로 이동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이 자주 쓰는 환경에 맞춰 원하는 곳에 작업표시줄을 설정해놓길 바란다.

 

'작업표시줄이 사라졌어요'에 대한 궁금증은 모두 풀렸을 거라 생각한다. 설정을 조금 만져보면 이 외에도 자신에게 맞는 다양한 설정이 가능해서 한번씩 적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