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를 통해서 업무를 보는 사람이라면, 일을 하는 중간중간 중요한 내용이나 해야할 일을 메모를 해야하는 경우가 생긴다. 예전 같았으면 포스트잇을 사용해서 적어두고 자신의 책상이나 파티션 쪽에 붙여 놓았다. 요즘은 포스트잇을 왠만하면 사용하지 않고, PC에 설치되어 있는 메모를 이용한다. 여기서 말하는 메모는 메모장이 아닌, 바탕화면에 띄워놓고 이용이 가능한 스티커 메모(앱)를 이야기한다.

 

윈도우7과 동일하게 윈도우10 스티커 메모는 윈도우를 설치할 때 자동으로 설치가 된다. 하지만 종종 인터넷에서 받은 윈도우 설치파일은 스티커메모가 자동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있다. 또 자신이 모르는 사이에 삭제를 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이때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설치해야한다. 간단한 설치방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주겠다.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설치

 

작업표시줄 검색창에 'store'라고 검색을 하면, Microsoft store가 뜬다. 이를 실행해준다.

실행한 후 우측 검색창에 '스티커 메모' 또는 '스티커 노트'를 검색한다.

 

 

 

윈도우10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Microsoft Sitcky Notes'(정식 앱 이름)가 나온다.

설치해주면 윈도우10 스키커메모 설치가 완료된다.(필자는 이미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설치가 되어있어, 실행이 나온다)

 

설치 완료 후 윈도우버튼을 클릭해서 최신 설치앱에서 스티커메모를 실행할 수 있으며, 필자는 작업표시줄에서 스티커메모를 검색해서 실행해줬다.

 

회사에서 사용하는 개인컴퓨터 또는 업무용 노트북 등에는 필수적으로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해놓는 것이 좋다.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사용법

 

실행하면 위와 같이 원하는 글은 언제든지 작성하여 저장 및 띄워놓을 수 있다.

간단한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설명해주겠다.

 

상단 왼쪽에 +(플러스) 아이콘은 스티커 메모를 추가하는 기능이다.

오른쪽에 점세개는 메모의 컬러변경 및 노트목록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플러스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이 새메모가 추가된다.

스티커 메모의 아래 아이콘들을 보면

 

1. 글씨크기를 굵게 해주는 아이콘

2. 글씨를 기울이게 해주는 아이콘

3. 글씨에 밑줄을 해주는 아이콘

4. 글씨 가운데 선을 그어주는 아이콘

5. 글씨의 기호전환을 해주는 아이콘

6. 이미지 삽입 아이콘

 

 

오른쪽 점세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스티커 메모의 컬러를 변경할 수 있다.

같은 컬러로만 되어있으면 분류가 어렵고 눈에 확띄지 않아 각각 메모마다 컬러를 다르게 해주는 것이 실용적이다.

 

 

컬러변경 밑에는 노트목록이 있다.

 

지금까지 작성했던 메모의 목록을 볼 수 있다. 필자가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기능이다.

 

윈도우10 스티커 메모는 윈도우7의 스티커 메모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성능을 가지고 있다.

필자가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기능은 바로 삭제해도 목록에 기록했던 메모가 남아있는 기능이다. 이전 윈도우7 같은 경우에는 모르고 바탕화면에서 메모를 삭제했을 때는 영구적으로 기록했던 내용이 삭제됐었다.

또 메모를 해둔 후 원하는 메모만 바탕화면에 띄울 수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장점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