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초간단 방법

 

윈도우7의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현재 PC사용자의 90%정도 윈도우10을 운영체제로 사용하고 있다.

필자로 오랜기간 사용해본 결과 윈도우7에 비해 월등히 모든 점들이 향상됐다. 정말 잘 사용하고 있지만, 간혹 중요한 업무나 급하게 컴퓨터를 사용하려고 할때 윈도우10 업데이트로 인해서 시간이 지체되는 경우가 있다.

 

사실 필자는 크게 급한일이 없어 윈도우10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으나, 컴퓨터를 사용함에 있어 업데이트가 주기적으로 반복되는 것을 번거로워 하는 분들이 종종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때는 간단하게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를 통해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도록 설정해주면 된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방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따라해보자.

 

윈도우버튼 위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메뉴들이 뜬다. 실행을 클릭해준다.

또는 단축키(윈도우+R)을 사용해서 실행창을 열어준다.

 

실행의 열기창에 'services.msc'를 작성 후 확인을 눌러준다.

 

 

실행 -> services.msc

 

서비스 설정창이 뜨는데, 여기서 Windows update를 찾아준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찾은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속성창을 열어준다.

 

윈도우 업데이트 속성창이 뜨는데, 가운데 서비스 유형 설정을 할 수 있다.

자동, 수동, 사용 안 함을 설정할 수 있으며, 우리의 목적은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이므로 사용 안 함을 선택한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면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가 완료된다.

 

정리

 

실행 -> services.msc -> Windows update 속성 -> 시작 유형(사용 안 함) 설정

 

 

자동 업데이트를 끄게되면, 자신이 생각지도 못한 타이밍에 업데이트가 되는 걸 막을 수 있지만 크게 권장하지는 않는다. 윈도우10 업데이트는 PC의 보안이나 편의를 위해 꼭 해주는 것이 좋다.

아예 끄는 것 보다는 '수동'으로 설정을 해서 미리 어떤 업데이트가 진행되는지 확인할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필자는 아예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가 아닌 수동으로 설정을 해놨다. 그럼 아래처럼 업데이트 확인이 가능하다.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에 들어가준다.

 

윈도우 설정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한다.

 

위와 같이 업데이트 내역 및, 설치가 필요한 업데이트 목록 등을 적용 시킬 수 있다.

꼭 필요하다면 업데이트 끄기를 하고, 그게 아니라면 수동으로 설정을 해놓길 권장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