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림판 사진 자르기, 이미지 자르기


우리는 가끔 사진이나 이미지를 원하는 사이즈로 잘라야하는 하는 경우가 생긴다.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용 또는 컴퓨터 배경화면, 누구한테 전달해야하는 이미지, 자신이 원하는 부분만 잘라 보관하고 싶을 때 등 다양하게 사진 자르기를 해야할 경우가 있다. 물론 포토샵이라는 이미지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정교하고 좋지만, 포토샵을 할줄 모르거나 포토샵이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그림판을 이용해서 사진 자르기를 해주면 된다.

 

그림판은 윈도우 설치시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다. 그림판은 사용법이 아주간단하며, 간단하 편집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된다. 그림판 사진 자르기를 통해서 쉽게 사진을 잘라보자.

 

 

 

 

그림판 사진 자르기


그림판 사진 자르기는 아주 간단하다. 아래의 설명을 보고 쉽게 따라할 수 있다.

 

▲ 그림판을 실행한 후 사진 자르기를 하려는 이미지를 불러온다.

파일에서 열기를 클릭하면 불러올 수 있다.

 

 

▲ 그림판 사진 자르기를 하려는 이미지를 불러왔다면, 상단 메뉴에 사각형 점선 아이콘인 선택을 클릭해준다.

선택을 클릭한 후 아래 '사각으로 선택'을 클릭한다.

 

 

 

▲ 본인이 자르려고 하는 부분을 마우스를 통해서 지정해준다.

원하는 부분 지정이 끝났다면, 상단 메뉴의 '자르기'를 클릭해준다.

 

 

▲ 그럼 위와 같이 원하는 부분만 잘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림판 사진 자르기가 끝났다면 저장을 해주면 된다.

 

 

▲ 기존 원본이미지와 따로 저장해주는 것이 좋기 때문에 파일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해서 새 이미지로 저장을 해주면 된다.

 

 

기본적으로 그림판 사진 자르기를 할때는 사각형으로 원하는 부분을 자를 수 있지만, 자신이 원하는 곡선과 모양으로 자르기 위해서는 다른 방법을 사용해준다.

 

 

▲ 상단 메뉴의 선택에서 '자유형으로 선택'을 클릭해주면 된다.

 

 

▲ 원하는 부분을 마우스 왼쪽버튼을 클릭한 후 쭉 따준 후 이전과 동일하게 자르기를 클릭해주면 위와 같이 완료된다.

하지만 그림판 사진 자르기를 할때 자유형으로 하는걸 필자는 별로 추천하지는 않는다.

곡선이 깔끔하지 않고, 자른 이미지가 깨끗해보이지 않기 때문에 곡선을 이용해 잘라야한다면 무조건 포토샵을 이용해서 누끼를 따서 자르는 걸 추천하다.

 

그림판 사진 자르기에 대해서 알아봤다. 간단하게 사각형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자를 수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