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워드 워터마크 삽입 방법


 

 

 

워드를 이용해서 문서를 작성했는데, 누군가 그대로 도용을 한다면 그것만큼 기분나쁜일도 없다.

그래서 이런 도용 및 복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워터마크를 삽입하는게 좋다.

워터마크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지폐나 컴퓨터 등의 분야에서 불법복제를 막기 위해 개발된 복제방지 기술이며, 문서프로그램에서 워터마크란 텍스트 뒷배경에 연하게 자신의 사인이나 로고 등을 삽입하는 것이다.

 

워드 프로세서도 매년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이전에 비해 워터마크 삽입 방법이 아주 간단해졌다.

워드 워터마크 삽입방법에 대해서 알아주겠다.

 

 

 


 

 

 

▶ 워드 워터마크

 

 

 

위와 같이 문서를 작성하게 되면, 내가 작성한지 남이 작성한지 확인할 방법이 없다.

이럴 경우 워드 워터마크를 삽입해주면 된다.

 

 

 

 

상단메뉴에서 [디자인]을 클릭하고, 오른쪽 끝에 [워터마크]를 클릭해준다.

 

 

 

워터마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기본으로 저장되어있는 워터마크들을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다.

필자는 급함을 선택하여 적용해봤다. 이렇게 텍스트 뒤에 워터마크가 희미하게 보이게 된다.

 

 

 

 

워드 워터마크 삭제 방법은 동일하게 워터마크에 설정창에서 [워터마크 제거]를 클릭해주면 된다.

기본 워터마크 외에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 워터마크 삽입 방법이 있다.

 

 

 

 

 

워터마크에서 하단에 [사용자 지정 워터마크]를 클릭해준다.

[텍스트 워터마크]를 체크해준 뒤 본인이 삽입하고자 하는 워터마크를 내용을 작성해준다.

필자는 워터마크라고 작성했다. 텍스트 뿐만 아니라 글꼴선택 및 색상, 크기, 레이아웃까지 설정이 가능하다.

 

 

 

 

내가 만든 워드 워터마크가 문서에 적용된 걸 확인할 수 있다.

텍스트로 직접 작성도 가능하지만, 나만의 로고나 문양 등의 이미지 파일을 삽입할 수도 있다.

 

 

 

 

사용자 지정 워터마크에서 [그림 워터마크]를 체크해준 뒤, [파일에서]를 클릭해준다.

그리고 워터마크로 지정하려는 그림 경로를 찾아 선택 후 [삽입]을 클릭해준다.

 

 

 

 

배율을 선택할 수 있는데, 본인이 원하는 배율로 선택해주면 된다.

그림파일인 워터마크가 연한회색으로 되어있지 않다면, 배율 옆에 [희미하게]를 체크해주면 연한회색으로 자동 변경이 된다.

 

 

 

 

위와 같이 그림파일 워터마크가 삽입된 걸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에 배포/첨부를 하는 경우 워터마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일반적인 워터마크보다 본인만의 로고나 엠블럼으로 워터마크를 해서 본인이 제작한 문서임을 확실히 하는 걸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