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 [윈도우10, 윈도우7]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C드라이브 용량이 꽉차는 경우가 생긴다.

PC를 사용할 때 하드를 C드라이브 하나만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하드를 하나 추가 장착하여 D드라이브로 용량을 확보한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분명 설치파일이나 다른 기타 문서, 영상 파일들을 D드라이브에 설치했는데, 어느새 C드라이브에 용량이 자연스럽게 줄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위와 같이 C드라이브 하나만 사용하는 사람이나 D드라이브로 확장해서 사용하는 사람이나 모두 C드라이브(메인)에 용량이 줄어든다. 이는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용량적인 부분의 파일들을 저장하지 않았음에도 용량이 줄어든다.

 

이는 인터넷 캐쉬 및 기록, 이미지 파일, 레지스트리과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로 인한 발생한다.

또 최근에는 PC카카오톡 파일로 인해 용량 감소가 발생한다.

이는 간단하게 PC카톡을 제거하고 다시 설치해주면 해결되는 부분이다.

 

그럼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는 어떻게 하는걸까?

혹시 삭제해서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 방법은 총 2가지 방법이 있다.

둘다 누가 쉽다 할거 없이 워낙 간단해서 본인이 쉬운방법으로 파일 삭제를 해주면 된다.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1

필자는 윈도우10으로 진행했다. 윈도우7 업데이트 파일 삭제도 동일하다.

내컴퓨터를 켜서 C드라이브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속성]을 클릭해준다.

 

 

 

속성 창이 뜨는데, 여기서 [디스크 정리]를 클릭해준다.

 

 

 

약간의 로딩시간이 지나면, 디스크 정리가 가능한 파일들이 나오는데, 최상단에 [Windows 업데이트 정리]를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첫번째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 방법이 완료된다.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2

 

작업표시줄 검색창에 [저장 공간 설정]을 타이핑한 후 검색 된 저장 공간 설정을 클릭해준다.

 

 

 

 

저장소 창이 뜨며, 여기서 로컬 디스크 C에 대한 [임시 파일]을 클릭해준다.

 

 

 

 

첫번째 방법과 동일하게 약간의 로딩 시간이 걸리며, [Windows 업데이트 정리]가 동일하게 뜬다.

여기에 체크해준 후 상단에 [파일 제거]를 클릭해주면 완료된다.

 

두가지 방법 모두 아주 간단하고 1분정도 밖에 소요가 안되므로, 본인이 원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된다.

필자도 자주 삭제를 하는데, 위와 같이 2GB의 업데이트 파일이 있는것을 보면, 분기별로 확인해서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를 통해서 C드라이브 용량 확보를 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