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폴더만들기 쉽다

 

최근에 아이폰11이 출시되면서 아이폰의 인기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필자는 원래 갤럭시 유저였으나, 작년에 아이폰XR을 구입하면서 아이폰 유저로 갈아탔다. 처음에는 갤럭시와 인터페이스가 아예 다르기때문에 고생을 했으나, 일주일정도 사용하니 갤럭시보다 훨씬 편하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 물론 필자만의 생각이다.

 

아이폰을 처음에 구입하면 사용법을 숙지하는데 시간이 조금 소요된다. 또 자기만의 핸드폰 관리법이나 환경을 적용해야하기 때문에 하루종일 핸드폰을 만져야될 수도 있다. 처음에 간단한 인터페이스는 다른 스마트폰들과 크게 다를것이 없어서 쉽게 익힐 수 있다. 하지만 종종 다른 점들이 있어 난감한 상황에 부딪히기도 한다.

 

필자는 처음에 갤럭시에서 갈아탈때 앱을 제외하고 주요정보 등은 이동을 해왔다. 하지만 앱을 다시 다운받고 정리하는데 시간을 할애했던 것 같다. 앱을 다운받았으면 화면에 모두 띄워놓게되면, 정리도 안될 뿐더러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다. 이럴 경우 필자는 폴더를 만들어서 정리를 해놓는데, 아이폰 폴더만들기는 갤럭시와 달라 헷갈렸다. 아마 이 글을 읽는 분들도 헷갈려서 읽으실 것이다. 지금부터 아주 간단한 아이폰 폴더만들기 방법을 알려주겠다.

 

 

아이폰 폴더만들기

 

매우 간단한 방법이므로, 쉽게 이미지를 보면서 따라해주면 될 것같다.

 

아이폰 폴더만들기를 하려면 자신이 폴더안에 정리하고자 하는 앱을 1초 이상 터치를 해준다.

설정 창이 뜨면 '홈 화면 편집'을 터치해준다.

 

 

홈 화면 편집을 선택하면, 앱들 위에 X표시가 뜨는데, 이는 이동이나 삭제 등 편집이 가능한 앱이라는 의미이다.

폴더에 넣고자하는 앱1을 손가락으로 선택하여, 앱2 위에 겹쳐준다. 그럼 사진과 같이 폴더가 생성이 된다.

 

폴더가 생성이되면, 폴더명을 작성해줘야 한다. 필자는 부동산관련 앱으로 아이폰 폴더만들기를 진행하기 때문에, '부동산'이라는 폴더명으로 저장을 했다.

 

배경화면에 '부동산'이라는 폴더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완료'를 터치해주면 아이폰 폴더만들기가 완료가 된다.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폴더에 넣고자하는 앱을 서로 겹쳐주면 된다. 폰 환경은 편리하게 본인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해주는 것이 좋다. 동일한 목적을 가진 앱인 경우에는 폴더를 만들어서 정리를 해주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