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를 하다보면 중요한 이미지나 정보를 캡쳐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중요한 정보를 잊지 않기 위해 캡쳐 후 저장하는 경우도 있고, 보고 있는 재미있는 화면을 캡쳐해서 지인에게 메신져로 전달하는 등 다양하게 캡쳐는 사용된다.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다양한 캡쳐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윈도우10 캡쳐 도구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윈도우10 캡쳐도구 자체로만으로 충분히 원하는 캡쳐를 할 수 있다.

 

 

윈도우10 캡쳐도구 사용방법

 

윈도우 작업표시줄 검색창에 '캡처 도구'를 검색한 후 실행해준다.

 

윈도우10 캡쳐도구 실행창이 뜨는데, '새로 만들기'를 한 후 원하는 부분을 캡쳐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사각형 캡쳐로 설정이 되어있어서 필요한 부분을 사각형으로 캡쳐한다.

 

 

캡쳐 도구 실행창이 떠 있는 상태에서 단축키 ctrl+n 을 눌러도 된다.

 

캡쳐하고자 하는 부분을 캡쳐하면 편집창이 뜨는데, 여기서 저장 아이콘을 클릭해준다.

 

원하는 폴더 또는 내문서에 캡쳐한 이미지 이름을 설정한 후 저장해주면 끝이다.

아주 간단하게 원하는 화면을 캡쳐할 수 있다.

 

윈도우10 캡쳐도구는 원하는 화면을 캡쳐한 후 바로 편집이 가능하다.

위에 도구를 사용해서 편집을 할 수 있는데, 펜툴을 이용하여 동그라미나 간단한 글씨를 쓸수 있다.

(키보드가 아닌 마우스로 써야한다.)

 

 

펜툴 옆에는 형관펜 도구를 사용하면 캡쳐한 화면에 글귀가 있다면, 형광펜 칠이 가능하다.

 

캡쳐한 화면를 바로 메일로 송신할 수도 있다.

윈도우10 캡쳐도구 위에 전자메일 아이콘을 클릭해서 송신하면 된다.

 

기본적으로 캡쳐라 함은 사각형 틀안에서만 진행을 하게 되는데, 자신이 마우스로 원하는 부분만 캡쳐를 하기 원한다면 위에 도구창에서 모드를 이용하면 된다. 모드에는 자유형 캡쳐가 있는데, 이를 클릭한다.

 

마우스를 이용하며 원하는 화면의 부분을 그려서 캡쳐하면 된다.

마우스를 통해서 그려서 캡쳐를 하기 때문에 그렇게 추천하는 캡쳐 방법은 아니다.

사각형 캡쳐를 한 후 포토샵 등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편집하는 걸 추천한다.

 

윈도우10 캡쳐도구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가볍게 가끔 캡쳐할 때 사용하고 싶다면 추천하지만, 잦은 캡쳐를 하는 사용자라면 알캡쳐 등과 같은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설치하길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