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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인터넷 홈택스로 쉽게

 

사업을 하게되면 원활한 사업진행을 위해서는 공부해둬야할 것들이 많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뛰어들었다가 나중에 불이익을 당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중 세금계산서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다.  제품을 판매하게되면, 구매자에게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한다. 정확히 설명하자면, 세금계산서는 사업자가 제품을 판매했을때 구매자에게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문서이다.

 

최근에는 세금계산서를 거의 99%로 전자세금계산서로 발행을 한다. 인터넷을 통해서 쉽게 즉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간이과세자를 제외하고는,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통해서 세금계산서 관리를 할 것이다. 워낙 간단한 발행방법이라 한번 숙지해두면, 평생 잘 이용할 수 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최근 연말정산 기간이여서 포털사이트 실검에 1위를 하던 사이트를 다들 기억할 것이다. 바로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연말정산,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각종 민원 등을 모두 처리할 수 있는 인터넷 국세청 사이트이다.

 

국세청 홈택스

 

 

인터넷을 통해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한다.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꼭 해줘야한다. 상단에 로그인을 클릭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한다.

 

사업자라면 홈택스 사이트에 자주 방문했을 것이다. 그래서 자주찾는 메뉴에 '전자세금계산서 건별발급'이라는 메뉴가 있을 확률이 높다. 자주찾는 메뉴에 있다면 클릭해준다.

 

첫번째 방법은 자주찾는 메뉴에 있을 때 가능한 발행방법이고, 처음 사업자를 내고 인터넷 홈택스에 가입을 했다면 정석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페이지에 접속을 해줘야한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조회/발급'을 클릭해주며, 다양한 카테고리가 뜬다.

여기서 '전자세금계산서 -> 발급 -> 건별발급'을 순차적으로 클릭해준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페이지가 뜬다. 이때 개인사업자는 일반으로 뜨며, 법인사업자는 법인으로 뜬다.

홈택스 가입했을 때 기본적인 자신의 사업자 정보가 왼쪽에 자동으로 기재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오른쪽 '공급받는 자'의 빈공간을 구매자의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되어있는 정보를 순차적으로 기재해주면 된다.

 

공급받는 자의 정보를 모두 기재했으면, 본격적으로 공급하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야한다.

발급하는 날짜와 품목, 규격, 수량, 단가, 공급가액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세액이 입력되고 총 금액이 자동입력된다.

금액을 확인한 후 청구인지 영수인지 선택 후 발급하기를 눌러준다.

 

 

사업자 확인을 위해 한번더 공인인증서 인증을 한번더 진행해주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완료된다.

 

전자세금계산서 목록조회를 통해서 발급했던 전자세금계산서 발급건에 대해서 조회가 가능하다.

실제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을 따라하면 5분도 안걸리는 아주 간단한 작업이다.

필요시 홈택스 사이트를 통해서 쉽고 간편하게 발행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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