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쌀벌레 없애는법 간단하게 퇴치하자

 

한국사람들의 주식은 쌀이다. 주 에너지원인 탄수화물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이다. 매일 밥을 먹어야하기 때문에 일정량의 쌀을 집에 보관하고 있는데, 가끔 쌀벌레들이 이유없이 생기곤 한다. 주식으로 먹는 음식에 벌레가 생겼다면 거부감이 들수 밖에 없고 어떤 사람들은 쌀 자체를 버리기도 한다. 하지만 그럴 필요없이 쌀벌레 없내는법으로 쌀벌레를 확실히 퇴치하면, 쌀을 깨끗하게 씻어서 먹어도 전혀 이상이 없다. 아까운 쌀을 버리지 말고 쌀벌레 없애는법을 알아보자.

 

 

 

쌀벌레 없애는법

 

1. 알콜 및 에탄올

 

 

약국에서 알콜 및 에탄올을 구입한 후 화장솜에 적셔서 쌀통 안에 얇은 접시위에 올려 놓으면 된다. 알콜과 에탄올 특유의 향과 성분 때문에 성충부터 유충까지 모두 퇴치가 가능하다. 집에 알콜이나 에탄올이 없다면 30도 이상인 술을 동일한 방법으로 대신 사용해도 무난하게 쌀벌레를 없앨 수 있다. 쌀벌레 없내는법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2. 홍고추 및 마늘

 

 

쌀벌레는 홍고추와 마늘에 풍부한 캡사이신과 알리신 성분을 극도로 싫어한다. 그래서 쌀통안에 홍고추와 마늘을 넣어두고 쌀을 다먹고 새로 살때마다 교체해주면 된다. 양념이나 요리재료로 많이 사용되는 마늘이나 고추는 흔한 식재료이기 때문에 쌀벌레 없애는법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3. 숯

 

 

숯은 정화기능이 뛰어나고 습기를 흡수하는 기능이 있다. 쌀통안에 넣어두면 쌀의 습도조절기능도 있으며 쌀벌레와 같은 해충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숯을 깨끗하게 세척한 후 손수건 같은 것으로 싸서 쌀통안에 넣어주면 된다.

 

 

4. 햇빛

 

 

쌀벌레는 습하고 어두운 곳을 좋아한다. 그래서 집안에 햇빛이 들게 되면 신문지를 깔아 쌀을 펴놓으면 쌀벌레가 없어진다. 또는 냉장고 보관 및 페트병 보관도 쌀벌레 없애는 법에 큰 도움이 된다.

 

쌀벌레 없애는법도 중요하지만 올바른 보관을 통해 미리 예방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다. 쌀벌레는 번식력도 강하고 25도이상의 고온에서 활발히 번식을 한다. 그래서 항상 서늘한 곳에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