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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발급 간단하다

 

사회에 나와서 취업을 하기 위해서 각종 문서들을 준비하는데 그 중에 꼭 준비해야하는 서류가 최종학력증명서이다. 또 대학원 진학 및 대학교 편입 등에 사용되는 필수 서류이다. 최종학력증명서란 말 그대로 최종적으로 자신이 졸업한 학교를 증명하는 문서로 해당 학생의 성명 및 기본적인 인적사항이 기재되어 있으며, 학교명 및 졸업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전공분야와 학교장의 직인 등이 들어가 있다. 졸업한 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행정실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으며, 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도 발급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거나 더 편리하게 최종학력증명서 발급을 받고 싶다면,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이 가능하다.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대한민국 대표 민원포털 사이트인 <정부24>에서 손쉽게 신청이 가능하다. (예전에는 민원24로 불리웠다.)

인터넷을 통해서 각종 서류를 쉽게 발급 받을 수 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즐겨찾기를 추가 해놓고 이용해주는 것이 편리하다.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후 오른쪽 상단에 '민원서비스'에서 <어디서나 민원>을 클릭해준다.

 

 

어디서나 민원 페이지가 뜨면, 4번 '대학교 졸업(예정) 증명'을 클릭해준다. (최종학력증명서는 이와 같이 바로 뜨지만 다른 민원을 신청하는 경우는 위에 검색창에 자신이 발급받고자 하는 민원을 검색해주면 된다.)

 

 

 

최종학력증명서(대학교 졸업(예정) 증명) 신청 정보가 나오며, 간단히 숙지를 해준다.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은 구비서류가 별도로 필요가 없다. 나중에 수령하러 갈때 주민등록증 등의 신분증을 가지고 가면 된다. 모든 정보 숙지가 끝났으면 '신청하기'를 클릭해준다.

 

 

본인인증절차를 거쳐야 하며, 정부24에 공인인증서등록이 되어있지 않다면 먼저 등록을 해주도록 한다. 민원에 관련된 서류 등을 앞으로 평생 발급 받아야 하기 때문에 꼭 등록해주는 것이 좋다. 기본적인 보안프로그램 설치 후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 및 로그인을 해준다.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서가 나오며, 본인의 대학교, 전공학과, 졸업년도, 학번, 영문이름, 용도 등을 입력해준다. 그 후 가장 중요한 대학교명을 검색 후 입력해주며, 최종학력증명서는 방문수령만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 거주지에 가장 가까운 교부기관(수령기관 - 주민센터)을 선택해준다. 발급 부수를 선택해주면, 처리비용이 발생하게 된다. 필자가 국문1장으로 선택했을때, 증명수수료 1,000원과 발급수수료 300원, 총 1,300원이 부과되었다.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처리기간은 당일 3시간 이내에 처리가 되며, 인터넷 신청 후 바로 자신이 선택한 교부기관에 방문하여 수수료를 납입하고 증명서를 받아오면 된다.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은 발급이라기 보다 신청이라고 볼 수 있겠다. 직접 동사무소(주민센터)에 가서 이것저것 서류 작성하고 시간 낭비하지 않도록 미리 신청하고 바로 발급 받을 수 있는 절차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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