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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장등록증명서 인터넷발급 쉽다

 

공장등록증명서는 공장을 설립한 사업자가 꼭 가지고 있어야하는 공장등록 증빙서류이다. 또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여러가지 혜택(중소기업지원혜택 및 공장 담보 대출 등)을 받으려면 공장등록증명서는 필수이다. 법적으로 강제등록이기 때문에 공장을 소유하고 있는데, 등록을 안한다면 불법인 것이다. 예전과 달리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서 증명서 신청이 가능하고 인터넷발급이 가능하다. 어떤식으로 진행을 해야되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다.

 

공장등록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모든 민원 및 증명서, 서류 등을 발급 받을 수 있는 <정부24>에 접속을 한다.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최근에 새롭게 정부24 홈페이지가 개편되어 홈페이지 첫화면에서 바로 본인이 원하는 민원이나 서류를 검색할 수 있다. 검색창에 '공장등록증명'이라고 친 후 검색(돋보기 아이콘 클릭)을 한다.

 

 

검색 페이지에서 맨 상단 신청서비스에 '공장등록증명'이 나온다. 신청을 클릭한다.

 

 

정부24는 공인인증서로그인은 필수이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많은 서류를 떼어야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정부24에 공인인증서를 등록해 놓는 것을 추천한다. 공장등록증명서 인터넷발급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야한다.

 

 

 

공장등록증명 신청서 페이지가 나온다. 빨간색 별표가 되어있는 정보는 필수 입력사항이다. 필수입력사항을 입력하고 공장소재지에서 가까운 수령지를 선택한다.(공장소재지를 입력해야지만 수령지 선택을 할 수 있다.) 모든 입력이 완료되었으면 '신청하기'를 클릭한다.

 

 

대부분 즉시처리가 되어 수령지에 방문하면 바로 받을 수 있다. 별도의 수수료는 없으며, 꼭 신청자 본인만 공장등록증명서 수령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공장등록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봤다. 인터넷이 발달한 스마트한 세상이기 때문에 직접 방문해서 절차를 밟는 것 보다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신청 후 방문해서 빠르게 수령하는 것이 시간과 돈을 아끼는 방법이 아닌가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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