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키위 효능 알고 먹자

Hyun IT 2019. 7. 19. 11:10

키위 효능 알고 먹자

 

7월 중순이 접어드는 이때 떠오르는 과일하면 바로 키위이다. 새콤달콤 맛이 일품인 키위는 남녀노소 아이까지 좋아하지 않은 사람을 찾기 힘들정도로 맛있는 과일 중 하나이다. 키위의 제철은 8~10월로 알려져있는데, 최근에는 비닐하우스에서 재배를 하기 때문에 4계절내내 맛있는 키위를 먹을 수 있다. 제철에는 더 맛이 좋은데, 레스토랑이나 뷔페에서 쉽게 에피타이저 과일로 나온다.

 

 

키위는 맛도 좋으면서 영양가가 풍부한 과일으로 소문이 나있다. 풍부한 비타민과 식이섬유소가 함유되어 있으며,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렇게 몸에 좋은 과일인 키위는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

 

키위 효능

 

1. 변비 개선

 

대표적인 키위 효능은 변비개선이다. 키위는 펙틴이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섬유질이 풍부하다보니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또 파파인, 브로멜라인, 액티니딘 등은 단백질을 분해해서 소화를 돕는다고 한다. 육류랑 같이 섭취를 하던가 식사 후 섭취를 하게되면 더 효능이 좋다고 한다. 

 

 

2. 다이어트

 

키위는 100g에 54kcal로 매우 낮은 편이다. 위에 설명했듯이 소화가 잘되며 변비개선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은 대체적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또 섬유질 함량이 높고 당 수치가 낮은 과일이며, 다른 과일들과 달리 지방을 축적시키는 인슐리을 생성시키지 않는다고 한다.

 

 

3. 불면증 개선

 

불면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사실을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정상적인 수면을 하지못해 피로가 가시지 않고 만성피로로 누적되는 지름길이 바로 불면증이다. 키위는 이런 불면증 개선에 큰 효능이 있다. 키위 성분 중 마그네슘과 칼슘은 수면에 빨리 도달하게 해주고, 숙면을 하는 시간을 늘려준다고 한다. 수면전 2시간 전쯤 키위를 섭취하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4. 혈압관리

 

키위 효능 중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혈압에 관한 효능이다. 키위에는 칼륨이 풍부해서 고혈압의 원인인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사과가 매우 건강한 과일이라는 것은 널리 알려져있다. 아침에 사과를 하나씩 섭취하는 것 만큼 좋은 건강관리가 없다고 하는데, 키위는 사과를 섭취하는 것보다 혈압을 더 낮출 수 있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들은 사과보다는 키위를 섭취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다.

 

 

5. 면역력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있는 과일들은 대체적으로 면역력에 도움이 준다. 실제 키위 효능 연구결과에서 비타민C, 비타민E, 폴리페놀과 다당체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체네 면역력을 높인다고 한다.

 

 

6. 황반변성

 

나이를 먹으면 자연스럽게 황반변성이 오게 된다. 노화 및 유전적 요인, 염증 등에 의해 황반의 기능이 저하되어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말하는데, 대부분 노화로 인해서 사람들이 접하는 병이다. 키위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하여서 황반변성을 늦춰준다. 실제 연구결과에서도 키위를 섭취한 사람의 황반변성이 36% 나 감소하는 결과가 있었다.

 

 

7. 심장병 예방

 

키위는 혈액응고를 감소시키고, 중성지방을 감소시켜주어 심장병 예방에 매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8. 피부 건강

 

비타민C가 피부에 좋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있을 것이다. 멜라닌 색소 생성 억제 효능과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탄력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 비타민E가 다량으로 함유되어있어서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키위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다. 사시사철 키위는 언제든지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제철에 가장 맛이 좋고 가격이 저렴하다. 최근에는 웰빙푸드로 키위가 독소를 빼준다는 효능이 알려지면서 키위를 갈아서 해독주스로 조합해서 먹기도 한다. 키위는 다양하게 섭취가 가능한데, 대부분 생과로 먹으며 샐러드에 곁드리거나 갈아서 키위소스를 만들어 고기와 함께 먹기도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