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칼로리 낮은 음식 5가지 순위 알아보자

 

사람은 기본적으로 식욕을 가지고 있으며 먹기 위해 산다는 말도 있을 정도로 먹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하지만 누구나 아는 법칙이 존재한다. 음식을 먹으면 살이 찐다는 것이다. 예전과 달리 요즘은 자기관리를 하는 것이 당연하게 받아들여지며 특히 체중관리는 외적으로 보여지는 것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래서 최근에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만이 아니라 일반사람들까지 음식의 칼로리 체크를 하고 식단관리를 하는 추세이다. 다양한 음식들 중에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 5가지를 소개해주겠다.

 

 

 

칼로리 낮은 음식 순위

 

5위 단호박

 

 

칼로리 :  100g = 66kcal

제철 : 연중계속

원산지 : 중남미 일대

맛 : 일반 호박보다 당도가 높으며, 달달한 고구마 맛이 난다.

효능 : 단호박은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 비타민 함유량이 풍부해서 노화를 억제하고 성인병을 예방해준다. 또한 이뇨작용을 도와 신체의 부종 및 붓기를 제거해준다고 한다.

 

 

4위 파인애플

 

 

칼로리 : 100g = 55Kcal

제철 : 3월에서 9월 사이

원산지 : 중앙아메리카, 남아메리카 북부이다.

맛 : 상쾌한 신맛과 단맛이 난다.

효능 : 비타민C가 100g중에 15mg가 들어있으며 브로멜린이라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들어있어 육류를 먹고 난 뒤 디저트과일로 파인애플을 먹으면 소화에 도움이 된다.

 

 

3위 토마토

 

 

칼로리 : 100g = 20kcal

제철 : 7월에서 9월 사이

원산지 : 남아메리카

맛 : 신맛과 단맛의 조화

효능 : 토마토는 전세계적으로 알려져있는 유명한 건강식품으로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다. 라이코펜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세포의 젊음을 유지시켜준다. 또한 전립선암 유방암, 소화기계통의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 알콜분해, 골다공증 및 치매예방, 고혈압 예방, 뇌졸증, 심근경색 예방 등의 효과가 있다. 최고의 건강식품이라는 말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건강에 좋은 식품이다.

 

 

2위 셀러리

 

 

칼로리 : 100g = 12kcal

제철 : 6월 ~ 7월, 9월 ~ 11월

원산지 : 북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맛 : 상쾌하며 아삭하다.

효능 : 수분과 비타민, 칼륨이 풍부하며, 칼륨은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식이섬유 항유량이 높아서 포만감을 줘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적합하다.

 

 

1위 오이

 

칼로리 : 100g = 9kcal

제철 : 4월부터 7월 사이

원산지 : 인도의 북서부 히말리야산계

맛 : 특유의 향긋한 냄새와 아삭한 식감

효능 : 96%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갈증 해소를 돕고 칼륨이 체내 노폐물을 배출한다. 비타민C가 함유되어있어 피부미용, 보습효과가 크며 피로 회복에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