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력본드 제거방법, 손에 묻었을때


집에 강력본드, 순간접착제가 없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제품의 파손된 부분이나 깨진 접시, 도구 등을 간단하게 접착할 수 있어서 꼭 집에 구비하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 필자도 집에 다이소에서 구입한 천원짜리 강력본드가 있으며, 예비로 구입을 했는데 생각외로 이곳저곳에 많이 사용했다. 최근에는 뚝배기 뚜껑에 깨져서 붙였는데, 몇달동안 이상없이 튼튼하게 사용중이다.

 

강력본드는 엄청난 접착력을 자랑하지만, 간혹 작업을 하다보면 손이나 바닥, 옷 등에 묻혀서 낭패를 본적이 많을 것이다. 특히나 손은 많은 사람들이 경험해봤을 것이라, 남자라면 대부분 손에 묻었을때 자신만의 강력본드 제거방법 노하우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정말 아끼는 옷이거나, 바닥, 또는 안전하게 붙이기 위해 바닥에 종이를 깔았다가 종이와 바닥이 붙는 경우 등은 생각보다 강력본드 제거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필자가 알고 있는 강력본드 제거방법 지식에 대해서 알려주겠다.

 

 

 

 

 

강력본드 제거방법


강력본드 제거방법 소개는 일반적인 전문가들의 상식 및 정보와 필자가 직접해보면서 느낀 노하우 등을 설명해주겠다.

 

 

 

 

- 손에 묻었을때 강력본드 제거방법

 

1. 리무버 또는 아세톤

 

화장을 하는 여자분들이라면 쉽게 접할 수 있는 화장 또는 네일을 지우는 용액이다. 남자분들도 쉽게 구할 수도 있고, 손에 묻은 강력본드를 제거할 때 효과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다.

 

제거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강력본드가 묻은 손에 여러방울을 떨어뜨려 문지른 후 5분정도 있으면 손에서 강력본드가 점차 일어나는 걸 볼 수 있다. 이때 수세미 등으로 문질러서 제거를 해주면 된다.

 

 

 

2. 바세린

 

바세린은 정말로 다양한 방면에서 유용하다. 손에 묻었을때 강력본드도 쉽게 제거가 가능하다.

손에 묻는 부위에 바른 후 살살 문질러 때주면 된다. 물론 바른 다음 몇분가량 시간이 필요하다.

 

 

3. 오일

 

오일이라고 하면 화장을 지우는 오일을 생각할 수 있으나, 집에 있는 올리브오일이나 카놀라유를 사용해도 된다.

강력본드 제거방법으로 아주 유용하며, 손 뿐만 아니라 바닥 등에도 쉽게 적용이 가능하다.

 

 

 

 

- 옷 또는 바닥에 묻은 강력본드 제거방법

 

 

1. 뜨거운 물

 

옷이나 바닥에 묻은 강력본드는 뜨거운 물을 이용해서 제거가 가능하다.

특히 옷에 유용하게 사용이 되는데, 뜨거운 물을 천이나 휴지에 적신 후 본드가 묻은 곳에 몇분가량 올려놓고 살살 문질러서 제거해주면 됩니다.

 

 

2. 세제

 

뜨거운 물과 동일한 방법으로 세제를 적신 천이나 휴지를 올려둔 후 30분~한시간 후에 문질러서 제거하는 방법이다.

 

 

3. 필자의 노하우

 

필자는 생각외로 강력본드를 많이 쓰는데, 이때마다 어딘가에 강력본드를 묻히곤 했다. 손은 충분히 쉽게 제거가 가능하지만 바닥이나 물건에 묻었을 때는 위의 방법 + 칼로 천천히 긁어주는 방법을 사용하면 더 효과적으로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다.

 

 

댓글